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브랜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일전에 포스팅한 힐튼과 함께 9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세계 최대규모의 미국 호텔 그룹입니다. 30개 이상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약 130개 국가에서 7,6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역사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의 작은 에서 작은 루트비어로 시작한 사업가인 존 윌라드 메리어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수년에 걸쳐 호텔 체인과 레스토랑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갔습니다. 그렇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시장의 많은 분야에 적합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리츠칼튼 브랜드에 대해 몇 가지만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리츠칼튼은 메리어트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입니다. '신사 숙녀를 모시는 신사 숙녀들'이라는 모토로 고객 완벽 서비스를 추구하는 호텔입니다. 이와 함께 세인트 레지스 또한 리츠칼튼과는 다른 럭셔리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아함과 세련미 그리고 버틀러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W 호텔은 트렌디한 디자인 및 혁신적인 편의시설 그리고 활기찬 분위기로 모던함을 선사하는 호텔로 현대의 여행객을 만족시키자는 컨셉으로 설립된 브랜드입니다. JW메리어트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대표 브랜드로 전 세계에 7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쉐라톤은 가족들을 위한 리조트 형식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스타일리시한 숙박시설과 현대적 편의시설이 가미된 클래식한 호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르네상스는 현대적 디자인과 현지 문화 모두를 살리고자 디자인되어 있으며 이 때문에 각 호텔마다 지역적 특색을 띠고 있습니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는 비즈니스 고객을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무료 Wi-Fi, 24시간 피트니스 센터, 비즈니스 센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업 관련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MAR이라는 티커 심벌(주식 약어)로 나스닥에 상장된 상장되었습니다. 호텔 주식이다 보니 아무래도 세계 경제 상황, 여행 트렌드, 그리고 최근의 코로나19와 같은 환경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코로나가 끝나가며 규제완화로 인하여 호텔 산업 또한 2019년 활황이던 시대로 돌아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때문에 메리어트를 포함한 관련주들 역시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그러한 관련주들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힐튼 월드와이드 홀딩스입니다. 힐튼은 힐튼 호텔&리조트,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리조트 등 18개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는 글로벌 호텔 기업입니다.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역시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안다즈, 그랜드 하얏트, 파크 하얏트 등 20개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은 인터컨티넨탈 호텔&리조트, 크라운 플라자, 홀리데이 인 등 16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는 영국의 다국적 호텔 회사입니다. 이렇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호텔 관련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호텔 산업의 상황, 트렌드, 지정학적 요소 등 전반적인 분야를 잘 고려해야 함과 동시에 당연하게 기업의 재무 상태, 성장 전망, 업계 내 경쟁적 위치 등을 따져보아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의 전망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고품격 서비스, ESG경영, 직장 문화 등으로 그동안 많은 상과 인정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포춘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포브스 매거진에서는 수년동안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호텔업계가 직면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비대면 체크인, 청소 등 방역 정책을 강화하며 코로나에 도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세계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확장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강력한 신규 호텔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이를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ESG경영 또한 주목하여 볼 수 있습니다. 202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30% 줄이고 물 사용량 또한 15% 줄이는 등의 목표를 내거는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SERVE 360이라는 사회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재난 구호 및 지속 가능 경영을 계속 강조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기술분야에 메리어트 또한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체크인, 가상현실 체험 프로그램과 같은 기술 서비스 분야를 도입하여 지금과는 다른 경험을 고객들에게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ESG경영, 기술 분야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도 호텔 분야에서의 성공을 이어갈 수 있는 유리한 입지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국 기업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베이의 역사, 개요 그리고 이베이코리아 (0) | 2023.05.06 |
---|---|
월마트 종류, 진출국가 및 실적 (0) | 2023.05.05 |
크록스의 역사, 제품 라인 및 전망 (0) | 2023.05.04 |
코스트코 홀세일 CEO, 점포 현황과 마케팅 그리고 전망 (0) | 2023.05.03 |
다국적 호텔 기업 힐튼의 역사, 브랜드 및 멤버십 (0) | 2023.05.02 |
댓글